아라크네 전동스크린(앱사용) 블랙시그니처 160인치
저희 집 셀프 인테리어의 마지막 단계였던 빔 프로젝터 용 스크린 설치에 대한 내용입니다.
블라인드 판매 업체인 아라크네에서 빔프로젝터 용 스크린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꽤 다양한 크기의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는데 그 중에 가장 큰 160인치 제품에 대한 리뷰입니다.
제품 상세 스펙

160인치라고 판매하고 있는데 가로가 약 320cm 이므로 4:3 비율의 160인치입니다. 정확하게는 160인치에서 조금 모자라죠.
보통 빔스크린은 4:3 이나 16:9를 많이 사용하는데 영화감상이 목적이면 16:9를 기준으로 인치를 계산해야 합니다.
아라크네 160인치 빔스크린은 4:3 비율의 160인치로 가로 길이는 정확히 320cm이며 16:9 비율로 계산하면 144인치 정도입니다. 세로 길이는 충분하므로 설치할 위치의 가로 길이만 주의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희 집은 설치할 곳의 가로가 330cm 정도로 이 제품이 딱 들어갑니다.


사진을 보시면 정말 큽니다.
85인치 TV도 작은 편은 아닌데 스크린과 비교하면 너무 초라합니다.
너무 길어서 아파트 엘리베이터로 올릴 수 없었고 판매 페이지에 설명되어 있는 것처럼 엘리베이터로 옮길 수 없을 경우 1층에 두고 갑니다. 실제로 배송 기사님께서 1층에 두고 간다고 연락을 주셨고 퇴근 후 계단으로 직접 들고 올라갔습니다.
설치
혼자 설치해야 하는데 너무 커서 고생을 좀 했습니다. 설치 방법은 제품에 동봉되어 있고 일반적인 블라인드 설치와 동일합니다. 대신 웅장한 크기 덕에 고정 클립을 7개 설치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수평계가 있으면 좋겠지만 없기 때문에 동전과 실을 사용해서 클립 설치 위치를 잡았습니다. 전동 스크린치고는 무게가 크게 무거운 편은 아니라서 힘들긴 해도 혼자서 설치할만합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힘들 뿐…
치명적인 단점
이 제품은 아주 큰 단점이 있습니다. 제품 자체 결함으로 무게를 줄이기 위해서인지 스크린이 감기는 메인 봉이 허약합니다. 때문에 설치하고 나면 가운데가 쳐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러면 스크린에 물결이 발생하죠. 처음에는 설치를 잘못한 줄 알고 몇 차례 다시 설치해도 마찬가지여서 확인해 보니 이런 문제가 있었던 겁니다. 다행히 물결이 실제 영상을 볼 때는 거슬리는 정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스크린을 올리고 내릴 때 툭툭 거리는 소리가 들리는데 봉이 휘어져있기 때문에 스크린이 살짝 구겨지면서 나는 소리입니다. 접히는 것은 아니라서 스크린에 손상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그나마 다행입니다.

앱 연동
리모컨은 처음부터 싱크가 되어있지만 이 스크린을 완벽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앱과 연동을 해야 합니다. 앱에서 스크린의 내리는 길이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로 길이 세팅을 안 해주면 내림 버튼을 눌렀을 때 멈추지 않고 끝까지 다 나오기 때문에 중지를 눌러줘야 하는데 은근히 귀찮습니다. 한 번만 세팅하면 끝입니다.
스마트 블라인드 3L이라는 앱을 설치하면 간단하게 스크린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제품 설명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결론
전동에 무선 리모컨까지 되는데 가격은 상당히 저렴합니다.
물론 아무리 제대로 설치해도 물결이 발생한다는 큰 단점도 존재하지만 실사용 시 체감되는 정도는 아니며 가격을 생각하면 이 정도는 괜찮습니다. 구매한 지 1년 정도가 되었는데 지금 생산되는 제품은 개선되었을 수도 있겠네요.
다른 업체에 150인치 정도의 전동 블라인드의 주문 제작 비용이 대략 70만 원 정도였습니다. 리모컨 포함 20만 원 초반 가격이었으니 반값도 안 하는 거죠.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꼭 전동형으로 리모컨 포함해서 구매하세요. 편리함의 차원이 다릅니다.
연관 포스팅
레이스빈 LED 와이어 커튼전구로 완성하는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구매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